장마철 수고한 내 차, 똑똑한 차 관리법

on
Categories: 3D® STORY
장마철 똑똑하게 내 차 관리하자!

여름의 단골손님인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여름은 소나기가 자주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작년과 마찬가지로 기록적인 폭염을 동반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장마철 가장 신경 쓰이고 걱정되는 것 중 하나인 것이 바로 “자동차”입니다.

장마가 시작되면 운전할 때 불편하고 위험할 뿐만 아니라 차 내부에는 습하고 찝찝함 때문에 불쾌지수가 높아질뿐더러 세균을 유발할 수 있고, 악취가 날 수도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장마가 시작되면 자동차에 조금 더 신경을 써서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요, 장마철을 대비해 무엇을 어떻게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저희 3D매트와 함께 알아볼까요? 😃


똑똑한 내 차 관리방법

✔️ 운행 전 와이퍼 점검은 필수!

와이퍼 점검은 필!수!

평상시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와이퍼이지만 장마철에는 정말 필수적인 아이템입니다.

와이퍼는 사용할수록 블레이드(고무)가 마모되는 소모품으로 주기적으로 교체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항상 사용하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점검을 소홀하게 할 수도 있지만, 정말 필요할 때인 장마철에 갑자기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으면 주행 시 시야 확보가 잘되지 않아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6개월~1년 주기로 와이퍼를 교체해 주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또한 와이퍼에서 소리가 날 경우 오래동안 사용하지 않아 녹이 슬었거나 각도가 잘못되었을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확인 후 교체해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장마철 필수 아이템인 ‘와이퍼’ ,장마가 시작되기 전 꼭 점검 하신 후 안전운행 하시길 바랍니다. 🙂

✔️ 나와함께 열심히 달려준 타이어, 잊지말고 점검하자!

너무나도 중요한 타이어! 잊지 마세요 🙌

장마철뿐만 아니라 타이어의 중요성은 말을 하지 않아도 모두 다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 하지만 평소 관리하지 못한 타이어라면 마모가 많이 진행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마모가 많이 진행된 타이어는 빗길 주행 시 배수 능력이 많이 약해져 수막현상으로 미끄러질 확률이 높아져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4-5년마다 타이어를 교체를 해주시는 것이 적당하지만 각자의 주행 킬로수가 다르기 때문에 타이어 홈의 깊이가 4mm 이하로 마모되면 제동능력이 급격하게 감소하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장마철 전에 꼭 타이어 점검 및 교체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눈으로 보기에 내 타이어 마모 진행 상태를 잘 모르겠다면, 아주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바로 백 원짜리 동전으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백 원짜리의 이순신 장군이 보이는 뒷면을 거꾸로 타이어 그루브에 끼워 이순신 장군의 감투가 보이지 않는다면 따로 교체가 필요 없지만, 2/3가 보인다면 이미 마모가 진행된 것이니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미리 점검하여 장마철 크고 작은 사고를 예방하시기를 바랍니다. (*•̀ᴗ•́*) و ̑̑

✔️ 쾌쾌한 냄새가 올라오는 카매트 관리하자!

장마철 가장 더러워지는 곳인 카매트

장마철 카매트는 차 내부에서 나는 습하고 쾌쾌한 냄새의 주요한 원인이며 가장 더러워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비에 젖은 카매트는 악취와 곰팡이, 세균을 유발하며 차 내부의 공기에도 영향을 줍니다. 특히 장마철에는 매일 카매트를 청소하기도 쉽지 않은데요, 청소를 못하는 대신 습기제와 신문지로 카매트의 습기와 물기를 제거하신 경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을 써도 쾌쾌한 냄새와 곰팡이를 100% 막지 못하는데요… 🤦‍♀️ 이런 쾌쾌한 냄새와 곰팡이는 차 내부 공기에도 영향을주기 때문에 우리의 호흡기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ó⌓ò●)

장마철에도 문제없는 카구매트
장마철에도 문제없는 카구매트

하지만 3D®매트사의 카구매트는 “100% 방수”의 강점으로 장마철마다 카매트가 더러워질 일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00%의 방수와 손쉬운 청소방법으로 빗물로 젖은 매트를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물기를 제거할 수 있으며 건조가 빠르기 때문에 장마철 젖은 신발이나 물이 뚝뚝 떨어지는 우산을 매트에 두어도 곰팡이가 생기거나 카매트에서 올라오는 습한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또한 입체형 사이드 마감 설계로 비가 매트 안으로 들어갈 일이 없어 빗물에 매트가 미끄러질 일이 없으며 차내 청결 유지가 가능합니다!

​신발 안의 양말이 다 젖어서 찝찝하지만 매트가 더러워서 신발과 양말을 벗고 운전을 하지 못하셨던 분들도 3D®카구매트와 함께하신다면 맘 편히 신발 벗고 운전을 해도 전혀 문제없습니다.

​장마철, 더러워지는 카매트 때문에 스트레스 받았던 날들은 안녕하고🙌 3D®매트사의 카구매트와 함께 쾌적한 장마철 보내시는 건 어떠세요? ٩(๑❛ᴗ❛๑) ۶۶ 🌨 ☔️


🔽 카구매트 바로가기 🔽

https://bit.ly/3xMBAim

🔽 3D® 카카오톡 문의🔽 ​

https://pf.kakao.com/_EDwcj